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Gabrielle Aplin 가브리엘 애플린「Light Up The Dark」음반 리뷰

음반 리뷰

by 에디터 스마트 2020. 5. 22. 00:19

본문

Gabrielle Aplin Light Up The Dark

재생 기기 : LG G3, 데스크톱
청음 기기 : Sony MDR - ZX770BN
청음 환경 : 실내 및 실외

2016년 8월 6일자 스마트톡 블로그 리뷰

 

English Rain 으로 성공적인 데뷔를 한 가브리엘 애플린의 2번째 앨범 Light Up The Dark 입니다. 우선, 앨범 커버부터 이번 앨범 컨셉이 지난번하고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실제로 음반을 들어보면 느끼시겠지만, 1집 English Rain 에 비해 많이 어두워졌고, 익숙한 피아노와 통기타를 일레트로닉 기타와 드럼 등이 대체되었습니다.

 

목소리는 2년 전에 비해 좀 더 성숙해진 느낌입니다. 어두운 분위기의 인디 록과 컨트리까지 구현을 하면서 가브리엘은 "나 여러 가지 할 수 있어!"라고 말하는 듯 합니다. 전반적인 분위기는 어둡고, 밤에 들으면 좋을 듯 합니다. 좀 직설적으로 말하면, 어두운 분위기가 지속되다 보니 좀 지루하고 졸립니다. 가브리엘의 목소리는 여전히 엄청나고 좋습니다. 그리고 그녀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수록곡들도 있습니다. 하지만, 분위기가 좀 지루합니다.

 

Light Up The Dark 는 가브리엘 애플린이 "나 다른 장르도 할 수 있어!"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 듯 합니다. 여러 수록곡들에서 여러 가지 시도를 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 1집이 상당히 좋았기 때문에 1집 같은 분위기를 버리고 넘어온게 좀 아쉽긴 하지만, 그녀도 이번 앨범을 통해서 자신이 가야 할 방향을 찾지 않았을까 싶네요.

 

 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